본문 바로가기
  • 지식공감 ditail
지식공감

기력 보충 음식 추천 7가지

by ditail 2020. 8. 11.
반응형

기력 보충 음식 추천 7가지

 

몸이 나른하고 기운이 없을 때
기력을 충전하고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해 줄
기력 보충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한다.

 


 

기력 보충 음식 추천 7가지

 

1. 장어

 

뭐니 뭐니 해도 스태미나의 원천은 장어다.

장어는 대표적인 고단백, 고지방 식품이며
스태미나 식품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장어는 지용성 비타민과 비타민A가 풍부하여
여름철 기력이 쇠할 때 섭취하면 좋다.

또한, 장어의 불포화 지방산은 동맥경화와 고혈압,
고지혈증을 비롯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장어는 필수 지방산 EPA,  칼슘, DHA 등이 풍부해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어 아이들에게도 좋다.

 

2. 삼계탕과 인삼

 

초복, 중복, 말복 이름만 들어도  더운 여름, 삼복더위에 삼계탕 만한 것이 또 있을까 싶다.

삼계탕은 여름철 복날을 대표하는 대중적인 보양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닭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및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으로 인삼, 밤, 황기, 마늘, 대추, 오가피 등 몸에 좋은 부재료가 더해져 지친 체력과 떨어진 기력을 보충시켜주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일이다.

인삼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한국의 대표적인 원기회복 식품으로 피로 해소와 체력증진에 좋다.

 

3. 오리고기와 부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미네랄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체력을 증진시키고 면역력 향상을 도움을 준다. 

부추는 비타민 A와 비타민C, 칼슘, 철분이 풍부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와 장의 기능을 강화해 준다.

부추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돕고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양식 재료로 동의보감에 올라가 있다.

 

4. 소고기와 돼지고기

 

기력 회복에 빠지면 섭섭한 소고기가 있다.

소고기는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원기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돼지고기는 리놀레산이라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중금속 해독과 성인병 예방,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

 

5. 낙지 & 문어

 

낙지와 문어는 지방이 거의 없고 타우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피로 해소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피를 맑게 해 주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동맥경화나 심장병 예방하고 빈혈에도 좋다.

특히 다른 보양식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보양식의 높은 칼로리가 부담스러운 분에게 추천하고 싶다.

 

6. 전복

 

전복에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력 회복에 좋다.

특히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슐린 분비 촉진과 혈압 정상 유지에 좋은 효능이 있다.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 미네랄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 자양강장에 좋은 식품이다.

 

7. 홍삼

 

홍삼은 수삼을 장기간에 거쳐 증기로 찌고 건조하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며 홍삼에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놓이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관장으로 대표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 면역력 식품이다. 

 

 

 

체력소모가 많고 원기 회복이 필요할 때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 섭취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자.

 

 

 

 

2020/07/15 - [지식공감] - 활력 증진을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활력 증진을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활력 증진을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음식이 소화기관에서 잘게 부서지면, 영양소들과 포도당이 빠져나오고, 이것들이 세포막을 통과한 후 혈액을 타고 이동해서 여�

ditai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