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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분실물 찾는 방법 총정리
대중교통 이용 시 분실물이 발생하면 당황해서 허둥지둥되기 쉽다.
버스뿐만 아니라 택시와 지하철에서의 분실물 찾는 방법이 의외로 많다. 당황하지 않고 일을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 버스 이용 시 분실물이 발생하면 우선 버스번호, 하차 정류장, 하차시간을 기억하자
- 서울은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번)로 연락 버스회사 문의 후 버스회사에 분실물 문의 (버스기사님 연락처를 받을 수도 있다)
- 서울시 버스 운송사업 조합 (www.sbus.or.kr ) 분실물 신고 혹은 습득물 신고 가능
- 경기도는 경기버스 정보 (www.gbus.go.kr)에서 버스 본사와 차고지 전화번호 조회 가능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 택시 하차 시 받은 영수증에 있는 기사님, 회사 번호로 연락 가능
- 카드 결제 시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1188)로 연락 3번 분실물 문의 가능
-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로 연락 4번 분실물 문의 가능
- 전국 택시운송사업조합 연합회 (www.taxi.or.kr) 조회 가능
지하철 분실물 찾는 방법
- 지하철 하차 시 열차의 행선지, 내린 승강장 바닥의 칸 번호, 하차시간을 기억하자
- 역내 분실물 센터나 역무실 방문 분실물 문의 가능
그래도 찾지 못했다면 마지막으로 확인하자
- 경찰청 유실물 통합 사이트 (www.lost113.go.kr)
-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 (www.seoul.go.kr 접속 후 교통-대중교통 분실물 찾기 클릭)
버스뿐만 아니라 마을버스, 법인택시, 개인택시, 지하철, 코 레일등 모두 확인 가능
버스 분실물은 7일간 버스회사 보관 후 관할 경찰서로 이관 6개월 보관
대중교통 이용 분실물 발생 시 당황하지만 않으면
모든 대중교통에는 CCTV가 설치되어 있어 찾은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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